아마존계정정지 이유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지금부터 아마존계정정지 이유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아마존계정정지가 될 경우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지만, 계정정지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계정정지 이유에는 크게 아마존 가입할 때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 셀러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 셀러 퍼포먼스로 인해 계정정지되는 경우가 있다. 계정정지 이유에 따라 해결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되도록이면 계정정지가 되지 않도록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지만 계정정지가 되었을 경우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 이제부터 아마존계정정지 이유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 아마존계정정지 이유는 아마존 셀러 가입 시 발생한다.
아마존 셀러 가입이 간단하지만, 가끔 셀러의 정보 기재나 필요서류가 잘못되어 계정정지 되는 경우도 있다. 쉬워 보이지만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으면 실수를 하게 된다. 셀러 정보 기재 시 여권에 나온 영문 이름 그대로 기재해야 하고 이메일, 주소, 연락처, 우편번호 등 정확히 기재한다. 그리고 여권 사본, Bank Statement 서류를 업로드하여 제출한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긴 하지만 실수하는 셀러들이 있어 다시 한번 강조해서 말한다.
2. 아마존계정정지 이유는 셀러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이다.
아마존 셀러 회원가입할때 신용카드, 세금 정보 등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계정이 정지되거나 일시 보류가 될 수도 있다. 앞서 말했지만, 아마존계정정지가 되면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 화면에 깃발이 보이는데 이 깃발의 메시지를 잘 확인해야 한다. 서류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다시 승인 요청을 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 기본 증명서와 같은 기본적인 서류를 다시 업로드하여 요청해야 한다. 다행히도 미국의 아마존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공지사항만 꼼꼼히 확인해도 계정정지가 될 일은 없을 것이다.
3. 아마존계정정지 이유는 셀러 퍼포먼스로 인한 경우가 있다.
첫 번째, 결함으로 인해 퍼포먼스 점수가 떨어진다. 약 두 달간의 판매 건수 대비 1% 이상이면 결함으로 인정되어 셀러 퍼포먼스 점수에 큰 영향을 끼친다. 결함이 확인되면 퍼포먼스 알림이나 가입 시 기재한 메일로 발송이 된다. 내용을 확인하고 기한 내에 대처해야 한다. 두 번째는 고객의 claim을 받은 수가 많은 경우이다. 세 번째, 고객의 환불 요청 시 신용카드 승인 취소가 지연되거나 취소가 되지 않을 경우이다. 그리고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계정정지가 되는 경우도 있다.
4. 아마존계정정지된 경우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는 아마존계정정지된 경우 퍼포먼스 알림 메시지나 발송된 이메일을 확인하고 seller-performance@amazon.com으로 메일 발송하여 처리한다. 또는 한국 아마존 셀링 파트너 서포터를 통해 문의하여 해결할 수도 있다. 그리고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계정이 정지가 되는 경우에는 지적 재산권을 획득하고 있는 셀러나 제조업체에 요청하여 철회를 하면 된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어떠한 이유에서든 즉각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마존계정정지 이유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무엇보다도 계정정지가 되지 않도록 미리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계정정지가 되더라도 신속하게 대처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다. 아마존계정정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문 취소, 고객응대 시간 등 자주 점검하고 꾸준히 개선할 점을 미리 찾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최선의 해결방법이다.
'아마존셀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수출신고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0) | 2022.06.22 |
---|---|
아마존부가가치세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0) | 2022.06.20 |
아마존판매대금원가계산 검색 및 비용처리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2.06.15 |
아마존판매대금정산 및 인출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2.06.15 |
아마존FBA 종류별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2.06.15 |